외도 거제시 일운면 화현리 산 109번지 일대 4만 4,000여평의 천연 동백숲을 이루고 있으며, 아열대 식물인 선인장, 코코스 야자수, 가자니아, 선샤인, 유카리, 병솔, 잎새란, 용설란 등 3,000여종의 수목으로 그 풍치가 한국의 파라다이스라 불리울만큼 아름답다. 해금강 두개의 큰섬으로 연접한 거제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1971년 명승2호로 지정되었다. 원래 이름은 갈도로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갈도보다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널리 불리어지고 있다. 학동 몽돌해수욕장 지형이 학이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그 이름이 유래 되었다,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멀리 펼쳐져 있는 해변의 풍경은 톡특하다 여차 몽동해수욕장 예전에는 계창포라 하였으며 현재 지명 여차는 조선조말 족보의 묘자리 기록에 나타나고 있어약 1백년전 사용되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계룡산 거제도의 중앙에 우뚝 솟은 산으로 산 정상의 모양이 닭벼슬과 같이 생겼다 하여 계룡산이라 한다. 바람의언덕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지심도 지심도는 섬 전체가 동백나무로 덮여있어 동백섬이라고도 불린다. 구조라해수욕장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해수욕하기에 적당하며 주위에는 조선중기에 축성한 구조라성지와 내도,외도등 이름난 명승지가 있다. 신선대 바닷가에 큰 바위가 자리를 틀어잡고 있는 형상인데 그 주변의 해안경관과 더불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어촌민속전시관 거제의 아름다운 바다를 직접 체험할수있는 문화공간 수족관의 다양한 어종은 물론 전시관 내부에 설치된 시뮬레이터를 통해 환상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수 있습니다.
외도 거제시 일운면 화현리 산 109번지 일대 4만 4,000여평의 천연 동백숲을 이루고 있으며, 아열대 식물인 선인장, 코코스 야자수, 가자니아, 선샤인, 유카리, 병솔, 잎새란, 용설란 등 3,000여종의 수목으로 그 풍치가 한국의 파라다이스라 불리울만큼 아름답다.
해금강 두개의 큰섬으로 연접한 거제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1971년 명승2호로 지정되었다. 원래 이름은 갈도로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갈도보다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널리 불리어지고 있다.
바람의언덕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